Notice

바이오 산업의 미래를 그리는 기업, YntoAb

인투앱, SFTS 등 팬데믹 가능성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 제작 이어가

뉴스
작성일
2023-02-16 03:08
조회
672

출처 : 빅데이터뉴스 온라인신문



-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재조합 항체 개발 전문기업 인투앱이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SFTS)과 같이 전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대유행하는 팬데믹 가능성이 있는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지속적으로 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인투앱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총괄하는 BIG3 혁신창업 패키지 바이오헬스분야에 선정된 스타트업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SFTS는 참진드기를 매개로 하는 바이러스 질환으로 2009년 중국에서 처음 발견된 이후 한국과 일본 등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은 물론 현재 서아시아 및 북미지역까지 발생이 확인되고 있다.

SFTS의 경우 현재 치료제가 없고 신속한 진단 키트가 없는 상황으로, 이에 인투앱은 SFTS와 같이 팬데믹 가능성이 있는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지속적으로 제작한다는 방침이며 연구용 항체 주문제작 서비스를 앞세워 재조합 항체의 대중화를 통해 미래 의학기술의 성장을 실현할 계획이다.

연구용 항체 주문제작 서비스는 연구기관과 기업의 요청에 따라 재조합 방식으로 연구용 항체를 제작 및 제공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로, 동물을 이용하는 항체 제작과 비교해 개발비용을 7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소요기간도 70% 단축이 가능하고 필요 항원량도 최소화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다는 것이 인투앱측의 설명이다.

인투앱은 해당 서비스를 시작으로 항체 완제품 및 의약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사업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닭, 토끼, 개 등 동물항체와 인간항체로 구성된 대규모 항체라이브러리를 보유 중으로 향후 항체라이브러리를 바탕으로 항체의약품사업으로의 확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